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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의 구글 따라하기 "인공지능 CALL"

indéfini 2019. 8. 27. 18:38

오늘 네이버에서 Ai Call을 내놓았다. 예를 들면 레스토랑에서 인공지능이 사람대신 전화를 받고 예약을 처리해주는 기능이다. 작년 구글이 사용자 대신 미용실에 전화를 걸어 예약을 잡는 구글 듀플렉스를 내놓았는데 그것과 거의 흡사하다.

구글은 사용자 관점, 네이버는 사업자 관점. 사업자들은 인건비를 줄일 수 있어 좋아할 듯 하다. 시연 영상을 보면 성능은 괜찮아보인다. 다만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라는 한정적인 사례만 보여주었기 때문에 다른 레스토랑에 적용할 때 얼마나 신뢰할만한 성능을 보여줄지는 지켜봐야겠다.

네이버가 해외 글로벌 기업들이 가는 길을 열심히 베껴서 따라가고 있는 모습을 보면 나름 국내 1위 인터넷 기업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맞대결을 해보겠다는 의도가 엿보인다. 대부분 한국 인터넷 기업 혹은 스타트업들은 한국 시장에서 서로 쪼개먹고 뺏어먹기를 경쟁하는 것에 비하면 기특하다. (자금력이 있으니까 저럴 수 있겠지)